jamiepark

트위터의 수익모델 중 하나라는 Twitter Sparq

In Social Media on 2009/07/14 at 8:53 오후

트위터가 한다는  구글의 Adwords랑 비슷하다는 그 광고 수익모델 서비스 Twitter Sparq, 그냥 궁금해서 해봤거든요.

간단한 Twitter Sparq 프로세스를 알려드릴게요.

_

1. 내가 원하는 키워드와 링크, 메세지를 등록하고, 가격을 적는다.

(그냥 디어데이즈를 해봤어요 ^^;;)
Picture 29
_

2. 트위터 중 돈을 받고 싶은 사람이 해당내용으로 트윗을 한다.
(이때 주소가 http://sociaI.me/ftbWFvC 이런식으로 나오더라구요. @Java4two라는 분이 트윗을 하셨더군요. 이런것만 전문적으로 하시는 분인듯…ㅎㅎ)
Picture 32
_
3. 트윗이 얼마나 나갔는지 노출과 클릭정보를 확인할 수 있어요.

(이틀동안 4번밖에 클릭이 안되다니…)

Picture 31

_

4. 한 트윗당 돈을 받는다고 하네요. 설정한 금액만큼(클릭당도 언젠가 가능하게 한대요)

_
돈이 될수 있을까요? ;-)

Twitter의 수익모델 관련기사를 읽으시려면 아래 글을 참조하세요

Twitter outsources admodel development

  1. 그 사람의 팔로워의 수를 수치화해서 그 가중치에 따라 지급한다면 어떨까요?

  2. 모수가 너무 작아서 예상하기 뭐하지만 CTR이 1%를 왔다갔다할거 같네요. 텍스트 광고치고는 굉장히 높은 CTR인데요, 잘만하면 수익이 될 수 있을것 같습니다. 관건은 임프레션을 어떻게 높이느냐 같네요. 카피라이터가 있어야 하나 ㅎㅎ

  3. 아, 디어데이즈는 정말 좋아보이는군요;;; (감사감사;)

  4. Sparq같은 방법외에도 광고 Tweet이나 URL shortner를 이용한 redirect transition impression/poll 광고나 iframed destination 광고도 있지만 내가 보기엔 Twitter회사가 누구와 partner를 하느냐에 따라 승자가 정해질 것 같네요. 지금 예상으론 Twitter가 현재상황에서 모험을 할이유가 없고 사업자금도 더 확보해야 하니 Facebook처럼 Google이나 Microsoft와 계약할 가능성이 제일 큽니다.

  5. […] RoyesKR  27 minutes ago 괜찮타~ (DJ변 톤으로) RT @jamiepark: 트위터의 수익모델이라는 Twitter Sparq를 한번 간단히 시도해 봤어요. 관심있는 분만 클릭 https://jamiepark.wordpress.com/2009/07/1… […]

  6. [Donpark] 팔아야겠죠? ㅋㅋㅋㅋ

  7. [pix] 그럼그럼! 누가 마케팅고문인데!!!!!!! 얼른 완성도 높여요. 우리 적극적으로 함 마케팅해봅시다!!!

  8. [royes] 근데 이거는 아무나 만들수 있잖아요. 꼭 트위터본사가 아니어도 만들수 있는 모델아니에요?
    내가 만들까부다!!!!
    카피도 내가 쓸란다!!!! ^—-^ (한국어로!)

  9. [어라] 아마 그런식으로 세분화가 되겠죠. 잘 되어서 돈많이 벌어라 트위터!!!!

  10. 트위터는 총알도 좀 있으니까 세계정복부터 하고 낭중에 수금하러 다녀도 될텐데….. ^^

  11. [egoing] 이고잉님이 가서 말씀좀 전해주세요!

  12. 제 생각에는 안될 것 같아요.. 이런거 들어오면 거의 스팸 수준이잖아요.. 이런거 자주 보내는 사람 팔로우 끊을 거 같아요. 너도나도 광고하면 완전 공해처럼 될텐데.. 걱정되네요.

답글 남기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