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miepark

McDonald’s가 Hulu에서 무엇을 했는가!

In Advertising, Marketing on 2009/05/11 at 8:32 오후

이글은 이전 Posting과 연결됩니다. hulu라는 미디어의 의미와 공짜를 먼저 보시면 더욱 좋습니다.

 

McDonald’s가 대체 Hulu에서 무엇을 했는가하면요.

공짜에 공짜! 말도 안되지만 진짜!

 

저녁 7시부터 밤 12시까지 프라임타임에 “광고없는 Hulu보기”를 사람들에게 선물해 주었습니다.

솔직히 동영상보다가 중간에 광고나오면 좀 짜증나잖아요? 이걸 건너 뛸수도 없고….

그러니까 그 시간대의 광고영역(모든 동영상의 중간 광고)을 다 McDonald’s가 사서

그 시간대에 hulu를 방문한 고객들은 광고를 보지 않아도 되었고,

Hulu홈페이지에 “family guy”라는 인기 만화 캐릭터와 알렉볼드윈(30 rock 연기자-진짜 웃기다)이 언제 “광고없는 Hulu 보기 시간대”가 끝나는지 알려주었습니다.

이 홈페이지에서 McDonalds’의 McCafe 배너를 누르면 McDonald’s의 맥카페 사이트로 연결되고요.

 

사실 이 형태는 상당히 의미있는 광고입니다.

생각해보세요. 미디어를 사서 광고를 한게 아니라, 광고를 없애버린거죠.

그것도 5시간이나 다 샀으면 꽤 비쌌을 겁니다. (Hulu 미디어 비용을 몰라서 얼마인지는…..미국에서 미디어를 사본적이 없어서 ㅡㅡ;;;;)

사실 hulu도 공짜개념인데, McDonald’s는 그야말로공짜에 공짜를 준겁니다.

그래서 그만큼 호소력있었던구요.

 

“5시간 광고영역 사서 McDonald’s 광고로 도배하기”“5시간동안의 편안함을 고객에게 선물하기”

과연 어떤 게 더 훌륭한 마케팅입니까?

 

‘McDonald’s의 버거가 지금 $2.99! ‘이것보다 훨씬 호소력있고 기분좋은 광고아닌가요?

 

 

 

근데 그거 아세요? Hulu에는 마케팅파트가 없대요.  대체 우리는 뭐먹고 살라는거냐!

 

 

[덧붙임]

오늘 보니 Intel도 1개 방송에 한정해서 광고없이 방송보여주기(Brought to you by Intel)를 하던데요.

좀 더 target하고 확실히 맞는 방송하고 했었으면 좋으련만…

hulu2

 

[Reference] McDonald’s Buys Prime Time ‘Roadblock’ on Hulu

Advertisements
  1. […] Notify me of follow-up comments via email. « Before 미래의 소셜웹: 소셜 웹의 5단계 관점에서 May 8, 2009 AfterMcDonald’s가 Hulu에서 무엇을 했는가! May 11, 2009 » […]

  2. 맥도날드의 아이디어는 정말 대단하군요…

    광고없는 광고….맥카페의 메시지가 더욱 강렬하게 다가오는군요.

  3. 그것은 소리없는 아우성! ;-)

  4. 아주 재미있는 제휴이네요.. 혹시, 이럼 프로모션으로 이용자들이 광고 free에 맛들여지면 나머지 동영상 시청 중에 광고 시청의 회피율도 높아지지는 않을런지.. 암튼 다양한 마케팅 사례가 벤치마킹 부분이 많네요..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